제일기획, 아·태 광고제 ‘스파익스 아시아’서 역대 최다 수상

입력 2017-10-10 09: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7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직원들이 조니 탠(Johnny Tan)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일기획)
▲‘2017 스파익스 아시아' 광고제에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직원들이 조니 탠(Johnny Tan)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지난 달 27~29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7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광고제에서 금상 2개, 은상 6개, 동상 12개 등 총 20개 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이 같은 수상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별 올해의 광고회사’ 부문에서 한국과 홍콩 2곳에 선정됐다.

겨울 국내에서 진행된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이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6개 등 9개 상을 받으며 국제 광고제 누적 25개째 수상을 기록했다.

제일기획 홍콩법인에서 제작한 ‘JBL’ 헤드폰 광고 ‘블록 아웃 더 카오스’는 금상 1개와 은상 3개를 수상했고, 배우 신구가 손녀에게 선물할 차를 정성껏 고르는 할아버지로 등장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TV광고는 은상을 받았다.

이밖에도 △삼성전자 갤럭시S8‘큐브 무비’(동상 1개) △삼성물산 캐리비안베이 ‘라이프 펌프’(동상 1개) △테스코 ‘세이프티 백’(홍콩, 동상 2개) △‘스크래블 키보드’(홍콩, 동상 1개) △‘걸 인 더 마스크’(중국, 동상 1개) 등 국내ㆍ외 캠페인들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제에서 4명의 심사위원을 배출하고 2건의 세미나를 진행했다. 2009년부터 주관해온 인재 육성 프로그램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행사도 9년 연속 진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육군 훈련병 사망…완전군장 달리기시킨 중대장 신상 확산
  • 박병호, KT 떠난다 '방출 요구'…곧 웨이버 공시 요청할 듯
  • 북한 “정찰 위성 발사 실패”…일본 한때 대피령·미국 “발사 규탄”
  • 세계 6위 AI국 韓 ‘위태’...日에, 인력‧기반시설‧운영환경 뒤처져
  • 4연승으로 치고 올라온 LG, '뛰는 야구'로 SSG 김광현 맞상대 [프로야구 28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105,000
    • -2.43%
    • 이더리움
    • 5,269,000
    • -2.73%
    • 비트코인 캐시
    • 644,500
    • -5.43%
    • 리플
    • 728
    • -1.75%
    • 솔라나
    • 232,200
    • -1.23%
    • 에이다
    • 630
    • -2.63%
    • 이오스
    • 1,115
    • -4.37%
    • 트론
    • 154
    • -0.65%
    • 스텔라루멘
    • 149
    • -2.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450
    • -2.7%
    • 체인링크
    • 25,420
    • -1.47%
    • 샌드박스
    • 615
    • -3.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