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누적 3000억 돌파 … “올 여름은 왕맥(왕교자+맥주)”

입력 2017-08-10 16: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가 2013년 말 출시 이후 3년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 최단 기간, 최대 매출 기록이다. 누적 판매량은 1억봉으로, 국민 1인당 2봉을 먹은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같은 성과는 CJ제일제당이 2년 전부터 ‘비비고 왕교자’를 앞세워 맥주 안주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 된다.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만두가 젊은 층에게 새로운 안주로 주목받아 계절성 비수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

올해 7월까지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은 830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수준으로 3년 전과 비교하면 7배 이상 늘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기준 42%를 차지하며 냉동만두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교자만두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47.1%에서 올해 50% 로 상승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매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1500억 원으로, 국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한식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알리·테무·쉬인, 가격은 싼데…" 평가 '극과 극' [데이터클립]
  • “푸바오를 지켜주세요”…중국 선수핑 ‘비공개 구역’에선 무슨 일이? [해시태그]
  • 없어서 못 파는 글로벌 비만치료제, 국내는 언제 상륙?
  • “엔비디아 HBM 부족, 삼성전자가 공급”…삼전 ‘매수’ 권하는 증권가
  •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 화보 공개…선친자 마음 훔친 '만찢남'
  • 전기차 수요 브레이크, 우회로 찾는 K배터리 [K배터리 캐즘 출구전략]
  • 단독 서울 북한산 전망 가능한 한옥 컨셉 스파·온수풀 생긴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5.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255,000
    • +0.57%
    • 이더리움
    • 5,375,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677,000
    • +0%
    • 리플
    • 740
    • +0.14%
    • 솔라나
    • 236,000
    • +3.65%
    • 에이다
    • 643
    • +0.47%
    • 이오스
    • 1,164
    • +0.34%
    • 트론
    • 155
    • -1.9%
    • 스텔라루멘
    • 15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8,450
    • -0.39%
    • 체인링크
    • 25,880
    • +8.28%
    • 샌드박스
    • 638
    • +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