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엄마가 골랐어’ 광고, 5월의 ‘우수 광고’ 선정

입력 2017-06-12 14: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후보작 자격 얻어

▲KCC의 바닥재, 창호 광고(사진제공=KCC)
▲KCC의 바닥재, 창호 광고(사진제공=KCC)

KCC는 바닥재 TV 광고 ‘엄마가 골랐어’편과 창호 광고인 ‘아들이 골랐어’편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뽑은 ‘이달의 광고’ 5월 수장작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두 편의 광고는 KCC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건자재인 PVC 바닥재와 창호 제품에 대한 광고다.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을 잘 담아낸 ‘엄마가 골랐어’라는 카피와, 부모님을 걱정하는 자식들의 마음을 담담하게 이끌어낸 ‘아들이 골랐어’라는 카피가 광고가 지향하는 가족애를 잘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달의 광고’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광고상으로 매월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를 대상으로 우수광고를 선정하는 것이다. 이달의 광고로 뽑힌 광고는 연말에 열리는 가장 권위 있는 광고대상인 ‘대한민국광고대상’ 후보자격을 얻게 된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국내 유일TV, 라디오, 신문, 잡지, 옥외광고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광고상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바닥재, 창호가 단순히 인테리어 건축 자재의 일부가 아닌 사람과 가족을 먼저 생각한 인간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KCC의 가치를 전달하려고 노력한 것이 이번 선정에 주효했다”며 “좋은 먹거리를 고르듯 생활의 기반이 되는 좋은 건축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생활의 기본이라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음주운전 걸리면 일단 도망쳐라?"…결국 '김호중 방지법'까지 등장 [이슈크래커]
  • 제주 북부에 호우경보…시간당 최고 50㎜ 장맛비에 도로 등 곳곳 침수
  • ‘리스크 관리=생존’ 직결…책임경영 강화 [내부통제 태풍]
  • 맥도날드서 당분간 감자튀김 못 먹는다…“공급망 이슈”
  • 푸틴, 김정은에 아우르스 선물 '둘만의 산책'도…번호판 ‘7 27 1953’의 의미는?
  • 임영웅, 솔로 가수 최초로 멜론 100억 스트리밍 달성…'다이아 클럽' 입성
  • 단독 낸드 차세대 시장 연다… 삼성전자, 하반기 9세대 탑재 SSD 신제품 출시
  • 손정의 ‘AI 대규모 투자’ 시사…日, AI 패권 위해 脫네이버 가속화
  • 오늘의 상승종목

  • 06.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52,000
    • +0.93%
    • 이더리움
    • 5,051,000
    • +1.73%
    • 비트코인 캐시
    • 557,000
    • +1.09%
    • 리플
    • 700
    • +0.86%
    • 솔라나
    • 193,800
    • -0.26%
    • 에이다
    • 552
    • +0.91%
    • 이오스
    • 827
    • +3.63%
    • 트론
    • 165
    • +0.61%
    • 스텔라루멘
    • 133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300
    • +2.26%
    • 체인링크
    • 20,580
    • +2.49%
    • 샌드박스
    • 473
    • +5.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