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할랄산업진흥원-㈜엔터랩, 글로벌 할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7-04-25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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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한국할랄산업진흥원 김재흥 원장(오른쪽), ㈜엔터랩 대표 김보언(왼쪽)
▲사진설명=한국할랄산업진흥원 김재흥 원장(오른쪽), ㈜엔터랩 대표 김보언(왼쪽)

지난 24일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 ㈜엔터랩(대표 김보언)은 한국할랄산업진흥원 (원장 김재흥)과 글로벌 할랄 산업 발전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엔터랩은 국내 중소기업의 할랄 시장 진출 지원과 국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설 예정이며, 할랄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및 노하우, 국내외 공동 사업 추진과 공동 행사 개최, 인적 자원의 교류 등에 있어서 협력할 계획이다.

18억명 규모인 할랄 시장은 전체 규모 약 2조달러(한화 2295조원)에 달하는 거대 소비 시장으로, 최근에는 식품을 넘어 화장품, 의약품, 식당, 금융, 관광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국할랄산업진흥원 김재흥 회장은 “무슬림 국가별 할랄 동향, 할랄 시장 주요 정보 및 시장 전망 등 할랄 산업 발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중소기업들에게 전달하고 관련 교육 및 연구, 제품의 수출 및 판매 지원, 해외 기업과의 비즈 매칭 등 실질적인 촉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화장품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어, 최근에는 할랄 화장품 시장 동향과 전망을 통해 관련 컨퍼런스, 박람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터랩 김보언 대표는 “할랄 시장은 경쟁 가치가 있기 때문에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도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 경쟁력 있는 분야가 많다”며 “한국할랄진흥원과 ㈜엔터랩은 K-halal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많은 국내 기업들의 시장 진출, 특히 국내 중소기업들의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를 모토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스페셜리스트 그룹인 ㈜엔터랩의 사업범위는 국내외 마케팅 전략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테크니컬 솔루션 사업이며 부설로 문화, 관광 컨텐츠 연구 개발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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