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협약 논문’ 산자부장관상 김유진 씨 영예

입력 2007-11-21 12: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너지관리공단, 22일 본사 대회의실서 우수논문 6편 시상

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 공모에서 영예의 산업자원부 장관상(최우수상)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차액제도의 변화와 차액규모 비교평가’라는 주제로 논문을 쓴 아주대학교 김유진(에너지학과 박사과정)학생이 수상한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은 22일 오전 10시 에너지관리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 공모’를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6편의 논문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17편의 공모작 중 ‘온실가스 저감기술에 따른 국내 철강산업부문의 온실가스 감축잠재량 분석’(연세대 신승복)과 ‘시멘트산업 대체연료의 온실가스 배출계수 개발 및 온실가스 저감잠재량 산정연구’(세종대 윤석경) 2편이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우수상)을, ‘수송부문의 온실가스 저감대책에 관한 연구’(아주대 민은주), ‘공동주택 태양광발전 시스템 적용의 경제성 분석’(계명대 김진형), ‘지구온난화 억제방안에 관한 연구’(한양대 장철원) 등 3편이 장려상을 수상하게 된다.

또한 논문공모 수상자 전원에게는 올해 12월 3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는 제13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 참석할 수 있는 무료 연수기회와 함께 에너지관리공단 신입직원 채용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논문공모에는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법학, 경제ㆍ경영학, 에너지학, 환경공학 등 다양한 전공을 지닌 대학(원)생들이 활발하게 참여하여,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젊은 인재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신한 기후변화대응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논문공모 입상작은 에너지관리공단 기후대책실 홈페이지(co2.kemco.or.kr) 자료실 코너에서 열람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호남 반도체 시대’ 열린다…삼성·SK 500조 초대형 투자 추진
  • 코스피, 하루 만에 9100서 8200선 털썩⋯12%대↓ 삼전ㆍSK하닉 시총 520조 증발
  • 숙박비 무서워 못 떠난다…올여름 휴가 '짧고 가까운 곳으로' [데이터클립]
  • 단독 성수동 재개발 예정지 '땅 꺼짐'⋯주민들 "또 무너질까 불안"
  • HBM 부족해도 못 산다…AI 빅테크 '메모리 확보 전쟁'
  • “교섭은 계속, 파업 철회는 없다”…카카오 5개 노조, 2차 파업 초읽기
  • "이렇게 웃긴 그룹이었어?"⋯아이돌 웹예능 릴레이, 왜? [엔터로그]
  • 일본 엔화, 39년 내 최저치 근접…미·일 재무수장 긴급협의
  • 오늘의 상승종목

  • 06.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973,000
    • -2.78%
    • 이더리움
    • 2,492,000
    • -5.39%
    • 비트코인 캐시
    • 286,600
    • -4.69%
    • 리플
    • 1,664
    • -2.86%
    • 솔라나
    • 103,800
    • -6.57%
    • 에이다
    • 231
    • -4.15%
    • 트론
    • 497
    • -0.6%
    • 스텔라루멘
    • 289
    • -8.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7,040
    • -4.48%
    • 체인링크
    • 11,370
    • -5.64%
    • 샌드박스
    • 78.35
    • -7.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