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지난해 매출 1623억 원 기록… 해외 비중 60%

입력 2017-02-08 09: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빌은 지난해 매출액 1623억 원을 기록해 전년보다 7%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46억 원으로 41% 늘었으며 당기순이익은 297억 원으로 48%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392억 원을 달성했지만 영업손실은 2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신작 마케팅 비용과 R&D 우수 개발 인력 확보 등으로 인한 이익 감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매출은 ‘별이되어라’ 흥행이 이끌었다. 해외에서는 ‘드래곤 블레이드’와 ‘크로매틱소울’, ‘MLB 퍼펙트 이닝 16’ 등이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했다.

게임빌은 올해 ‘워오브크라운’과 ’로열블러드’, PC 온라인 IP 대작 ‘아키에이지 비긴즈’, 풀 3D MMORPG ‘프로젝트 원(가제)’, 자체 개발 신작 ‘엘룬’,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 후속작 ‘MLB 퍼펙트 이닝 Live’ 등 총 10여종의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대표이사
정철호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1.26] 기업설명회(IR)개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93,000
    • -1.58%
    • 이더리움
    • 4,545,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888,500
    • +3.74%
    • 리플
    • 3,037
    • -1.68%
    • 솔라나
    • 198,900
    • -2.55%
    • 에이다
    • 619
    • -3.58%
    • 트론
    • 433
    • +1.88%
    • 스텔라루멘
    • 360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740
    • -0.55%
    • 체인링크
    • 20,620
    • -1.58%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