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넘버5로(N°5 L’EAU)’, 릴리 로즈 뎁이 보여주는 패러독스

입력 2016-10-31 15: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샤넬 하우스를 상징하는 새로운 향수 ‘N˚5 L’EAU(넘버5로)’의 광고 영상이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감독 요한 렌크(Johan Renck)가 연출한 이번 샤넬 광고는 샤넬 N°5 광고 역사상 처음으로 직선적 이야기에 기반을 두지 않고, 세계와 정신, 정체성을 만들어내는 스토리를 스냅샷에 담았다.

엄마 바네사 파라디(Vanessa Paradis)에 이어 샤넬의 뮤즈로 선정된 그의 딸 릴리 로즈 뎁(Lily Rose Depp)은 내면에 용감한 어린 소녀를 품고 있는 자유분방한 샤넬의 여성을 완벽하게 표현해 냈다.

광고는 ‘네가 아는 나 그리고 네가 모르는 나(You know me and you don’t)’ 라는 릴리 로즈 뎁의 패러독스(역설)로 시작된다. 광고 속 그녀의 모습에서 향수 ‘N˚5 L’EAU’ 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이 느껴진다.

샤넬 관계자는 “릴리 로즈 뎁은 그림자이면서 빛이고, 질문이자 대답이며, 우아함이자 화려함이고, 예술가이자 뮤즈이며, 연약하면서 강인하고, 파괴이자 창조다”라고 말했다.

이어 "요한 렌크 감독이 광고 전체를 ‘해체’시켰지만, 매우 모던한 방식으로 이미지를 보여주는 놀라운 광고를 탄생시켰다"며, "그는 어린 시절 접한 샤넬 광고의 대담성을 재현하고자 ‘N˚5 L’EAU’를 아주 신비롭고, 감각적이면서도 강력한 존재의 관점으로 스토리에 담아냈다"고 전했다.

샤넬의 조향사 올리비에 뽈쥬(Olivier Polge)는 “새로운 균형과 상쾌함의 이상적인 함량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했다. 미래를 바라보면서 기존 향수가 지닌 역사를 존중한, 새롭게 재창조된 N°5 로(L’EAU)를 완성했다”라며 N°5 로(L’EAU)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 광고 영상은 CHANEL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박나래, 외부 유튜브 채널서 입장 발표
  • 엇갈린 경제지표에 불확실성 커져…뉴욕증시 혼조 마감
  • 집값도 버거운데 전·월세까지…서울 주거비 부담 가중[한파보다 매서운 서민주거①]
  • SK가 쏟아 올린 150조 국민성장펀드 ‘실탄의 길’ [특례와 특혜의 갈림길]
  • 상장폐지 문턱 낮추자…좀비기업 증시 퇴출 가속
  • 한국女축구의 산 역사, 지소연 선수...편견을 실력으로 넘었다[K 퍼스트 우먼⑬]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09: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449,000
    • +1.12%
    • 이더리움
    • 4,400,000
    • -0.79%
    • 비트코인 캐시
    • 812,500
    • +1.12%
    • 리플
    • 2,866
    • +1.42%
    • 솔라나
    • 191,400
    • +0.42%
    • 에이다
    • 573
    • -1.04%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26
    • -1.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720
    • +0.87%
    • 체인링크
    • 19,160
    • -0.1%
    • 샌드박스
    • 180
    • +1.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