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시청 1위 ‘여성은 화장품, 남성은 스마트폰’

입력 2016-10-11 08: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버즈니)
(사진제공=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가 지난 9월 홈쇼핑모아 생방송 시청 515만 건을 분석한 결과를 11일 공개했다.

홈쇼핑 특성상 여성 이용자가 전체 107만 명 중 70.8%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여성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30대였다. 지난달 여성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홈쇼핑 방송은 네일케어 제품인 ‘데싱디바’였고 블라우스와 자켓 등 패션의류 상품이 뒤를 이었다.

반면 남성은 주로 40대가 모바일 홈쇼핑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홈쇼핑 방송을 시청한 남성 중 37.8%가 40대였다. 이들은 갤럭시S7와 삼성 UHD TV 등 디지털 제품에 가장 관심을 보였다.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은 직접 상품을 검색하거나 방송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아 TV 홈쇼핑보다 상품 구매에 적극적인 편”이라며 “이번 분석 결과 남녀 공통적으론 패션의류 상품을 많이 시청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58,000
    • -1.43%
    • 이더리움
    • 4,538,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885,000
    • +2.43%
    • 리플
    • 3,041
    • -1.43%
    • 솔라나
    • 198,800
    • -2.55%
    • 에이다
    • 620
    • -3.43%
    • 트론
    • 434
    • +1.64%
    • 스텔라루멘
    • 360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70
    • -1.48%
    • 체인링크
    • 20,590
    • -1.34%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