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시청 1위 ‘여성은 화장품, 남성은 스마트폰’

입력 2016-10-11 08: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버즈니)
(사진제공=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가 지난 9월 홈쇼핑모아 생방송 시청 515만 건을 분석한 결과를 11일 공개했다.

홈쇼핑 특성상 여성 이용자가 전체 107만 명 중 70.8%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여성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30대였다. 지난달 여성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홈쇼핑 방송은 네일케어 제품인 ‘데싱디바’였고 블라우스와 자켓 등 패션의류 상품이 뒤를 이었다.

반면 남성은 주로 40대가 모바일 홈쇼핑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홈쇼핑 방송을 시청한 남성 중 37.8%가 40대였다. 이들은 갤럭시S7와 삼성 UHD TV 등 디지털 제품에 가장 관심을 보였다.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은 직접 상품을 검색하거나 방송을 찾아보는 경우가 많아 TV 홈쇼핑보다 상품 구매에 적극적인 편”이라며 “이번 분석 결과 남녀 공통적으론 패션의류 상품을 많이 시청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320,000
    • +1.5%
    • 이더리움
    • 5,134,000
    • +18.24%
    • 비트코인 캐시
    • 710,000
    • +4.72%
    • 리플
    • 746
    • +3.32%
    • 솔라나
    • 243,900
    • -1.97%
    • 에이다
    • 688
    • +5.68%
    • 이오스
    • 1,199
    • +8.41%
    • 트론
    • 170
    • +1.19%
    • 스텔라루멘
    • 155
    • +4.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100
    • +5.37%
    • 체인링크
    • 22,980
    • +1.23%
    • 샌드박스
    • 645
    • +5.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