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타트업과 신사업 ‘콜라보’ … 올해 20억 투입

입력 2016-07-07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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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캠프 육성을 위한 ‘2차 스피드데이팅’에서 경기센터 육성기업 배윤정 메디플러스솔루션 소장이 모바일 기반 맞춤형 질환관리 서비스에 대해 발표 하고 있다.(사진제공= KT)
▲K-캠프 육성을 위한 ‘2차 스피드데이팅’에서 경기센터 육성기업 배윤정 메디플러스솔루션 소장이 모바일 기반 맞춤형 질환관리 서비스에 대해 발표 하고 있다.(사진제공= KT)

KT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협력모델을 확대한다.

KT는 7일 KT 광화문빌딩에서 경기센터 육성기업으로부터 사업협력 제안을 받아 임원들이 현장에서 사업협력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는 ‘2차 스피드데이팅’을 개최했다. KT는 이날 최종 심사를 통과한 3개 스타트업과 협력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로써 KT는 8개 기업에 7억 원을 들여 사업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모두 20억 원을 투입해 경기센터와 함께 20개 기업의 사업화와 글로벌 진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피드데이팅은 스타트업이 아이디어와 기술을 제안하면 KT 임원이 이를 검토해 사업화 추진을 위한 재원 투입과 마케팅 지원 등을 현장에서 즉시 결정하는 의사결정 시스템이다. KT가 스타트업과의 신사업 개발을 위해 지난 4월 첫 시행 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메디플러스솔루션(헬스케어 솔루션) △리본키친(식이관리 솔루션) △파워보이스(음성인식 화자-Speaker 인증 솔루션) 등이 적합성을 인정받아 KT와 함게 신사업을 펼치게 됐다.

지난 4월에 진행된 1차 스피드데이팅에서 사업협력이 결정된 5개 기업은 이미 1분기에 KT와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해 공동사업을 본격 추진 중이다.

김영명 KT 창조경제추진단장은 “KT는 육성기업에 대한 지원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가능성이 확인된 사업에는 추가 지원과 사업 협력을 통해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가교 역할을 계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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