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콜릿폰, 일본에 '디자인 한류' 전파

입력 2007-07-26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가 일본 휴대폰 시장에 ‘디자인 한류’를 전파했다.

LG전자 초콜릿폰이 일본 최고 권위의 시사다큐프로그램인 ‘NHK 스페셜’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23일 ‘NHK 스페셜’은 ‘디자인전쟁(Design Wars)’이란 주제로 세계 휴대폰 트렌드가 디자인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는 내용을 방송하며 LG전자, NEC, 소니에릭슨 3개사 사례를 소개했다.

총 50분의 방송분량 중 절반 가량을 LG전자 초콜릿폰 사례에 할애했다. 일본의 공영방송이 한국업체의 성공스토리를 이처럼 비중 있게 다룬 것은 좀처럼 드문 일이다.

NHK는 초콜릿폰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1000만대 이상 팔린 성공한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휴대폰 디자인 한류(韓流)의 실력’이라고 호평했다.

이번 ‘NHK 스페셜’은 일본내 시청자 수가 약 1천만 명 가량으로 추산 되고 있으며, 추후 위성을 통해 전 세계 약 7억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초 NTT도코모를 통해 일본시장에 첫 공개된 초콜릿폰(L704i)을 10월 말부터 현지에서 본격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초콜릿폰의 성공은 모든 것을 디자인에 맞췄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더욱 디자인에 경영역량을 집중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10:3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6,691,000
    • -1.25%
    • 이더리움
    • 4,197,000
    • -0.43%
    • 비트코인 캐시
    • 840,000
    • +3.19%
    • 리플
    • 2,641
    • -4.62%
    • 솔라나
    • 175,500
    • -4.62%
    • 에이다
    • 518
    • -4.78%
    • 트론
    • 415
    • -0.24%
    • 스텔라루멘
    • 306
    • -3.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440
    • -2.3%
    • 체인링크
    • 17,700
    • -2.85%
    • 샌드박스
    • 164
    • -4.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