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중동 인테리어 시장 공략 박차… 두바이 지사 설립·전시회 참가

입력 2016-05-26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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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직원이 전시관을 방문한 고객에게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 직원이 전시관을 방문한 고객에게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중동 최대 인테리어 자재 및 가구 전시회에 참가하고 현지 지사를 설립하는 등 중동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6 두바이 국제 인테리어자재 전시회’에 국내 건자재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두바이 국제 인테리어자재 전시회’에는 바닥재, 인조대리석, 주거용·사무용 가구 등 인테리어와 관련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전 세계 51개국, 약 750여 기업들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가공성과 빛 투과성이 뛰어난 인조대리석 ‘하이막스(HI-MACS)’를 활용해 섬세한 패턴과 조명 효과가 조화를 이루는 ‘라이팅 테이블(Lighting Table)’ 등을 선보이는 등 제품의 특성을 살린 전시공간을 꾸몄다. 또 세계적 디자이너 마르셀 반더스와 협업해 디자인한 벽지, 내오염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주거용 및 상업용 바닥재 등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LG하우시스는 이번 전시회 기간에 국내외 30여개 고객사를 초청해 ‘LG Hausys Design & Tech Day’를 개최, 국내외 주요 시공 사례 및 신제품을 소개하며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동 지역의 신규 거래선 확보에도 적극 나섰다. 실제 LG하우시스의 벽지와 인조대리석 제품은 중동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LG하우시스는 벽지의 경우 중동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고급스럽고 웅장한 디자인으로 올해 1분기 중동지역 수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했으며, 인조대리석 ‘하이막스’는 중동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저가 중국산 제품과 차별화된 품질로 승부하며 고급화를 이끌어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중동지역에서 주거용 자재 시장과 함께 학교, 병원 등 인프라 시설 확대에 따라 상업시설용 건자재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고 지난해 1월에 두바이에 지사를 설립해 중동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삼고 있으며, 중동지역에서 열리는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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