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특집]하이카다이렉트, 차별화된 고객만족서비스

입력 2007-07-0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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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보험금 지급 치료일수 단축 소송 억제

지난 2006년 4월 1일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한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기존 온라인보험사와는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보험업계 최초로 대인 담당자 전결기능을 부여해 경상의 경우 500만원, 중상 의 경우 1000만원 한도내에서 보상직원의 판단하에 신속하게 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치료일수 단축 및 소송억제를 통한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콜센터에 차량소액전담인 ‘하이다이렉트팀’을 운영하여 고객에게 상담서비스 제공 및 소액건(50만원이하)에 대해 신속히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다.

그리고 다이렉트 고객특성에 맞게 사고후 안내서비스를 통상적인 최초-중간-종결안내에서 벗어나, 최초 안내시 고객이 요구하는 부분을 확인하여 중점안내하고 있으며, 안내방법도 이메일, 문자전송, 팩스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발송하고 있다.

하이카다이렉트는 대인부문 8개보상센터, 14개보상팀, 대물부문 14개보상센터, 43개보상팀을 운영 중이다.

대물보상담당은 기존 현대해상과 동일한 대물보상처리시스템 유지하기 위해 현대해상 자회사인 현대손사, 하이카손사와 계약을 체결했다.

또 대인의 경우 현대해상 경력 10년차이상의 베테랑 보상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긴급, 현장출동서비스도 현대해상과 동일하게 전국 690여개 하이카프라자 출동점을 통해 고객요청시로부터 10분대에 출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 전문 보험사이지만 대형 손보사 못지 않은 보상망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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