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명예보상위원제 도입 24시간 출동 서비스

입력 2007-07-02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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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추적스템 도입으로 보상 수준 '업그레이드'

사고가 발생하면 고객 누구나 당황하고 정신이 없게 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순간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내 보험을 설계해 주고 관리해 주는 영업가족들일 것이다.

나에게 딱 맞는 보험 설계와 가입 안내도 해 주고, 여기에 위급한 사고 발생 시 직접 현장에 나와 사고 처리를 돕고 고객을 안심시키는 가장 적극적인 서비스. 바로 업계 유일하게 현대해상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영업가족 명예보상위원 제도이다.

현대해상은 500여명에 이르는 명예보상위원을 운영하면서 전국 24시간 출동 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출동율에 있어서도 32%로 업계 최고의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사고 발생 초기부터 고객 보호를 위한 적극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해상의 명예보상제도는 영업경력 5년 이상의 베테랑 영업가족을 위촉 후 집중 교육시켜 출동 업무를 수행케 함으로써 본인의 영업력 신장은 물론 업무 수행을 통해 습득한 보상 Know-how를 일반 영업 조직에 전파함시킴으로써 계약에서 보상까지의 One-stop 서비스를 시현하고 있다.

또한 신속한 출동을 위해 2003년 9월부터 업계 최초로 명예보상위원에 대한 위치추적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2006.7월에는 사고현장출동, 긴급출동서비스를 요청한 고객의 위치를 휴대폰을 활용해 찾아가는 고객위치확인시스템을 국내최초로 오픈했다.

고객이 1588-5656으로 전화를 해 사고를 접수하거나 출동을 요청하면 현대해상 고객콜센터에서 고객의 동의를 받은 후, 이동통신회사의 기지국을 이용하는 ‘휴대폰 LBS(Location Based Service)’를 통해 고객의 휴대폰 위치를 추적하고 고객의 정확한 위치정보를 확인하여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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