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세계 1위 노하우 담은 5.2도 과일향 탄산주 출시 “플레이버 탄산주 공략 박차”

입력 2016-03-31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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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들이 디아지오의 신제품 스미노프 아이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디아지오코리아)
▲모델들이 디아지오의 신제품 스미노프 아이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디아지오코리아)

세계 플레이버 주류 시장(Flavored Alcoholic Beverage=출처 IWSR) 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브랜드 스미노프아이스가 3가지 과일향 신제품으로 본격적인 플레이버 탄산주(RTD) 시장 확대를 선언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4월부터 사과, 포도, 오렌지 등 세가지 과일향이 첨가된 ‘스미노프아이스 그린애플 바이트’, ‘스미노프아이스 와일드 그레이프’, ‘스미노프아이스 오렌지버스트’ 등 총 3 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글로벌 플레이버 주류 시장에서 10년째 1위를 달리고 있는 스미노프아이스(SMIRNOFF ICE®)의 다양한 제품 중 한국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사과, 포도, 오렌지 등 세 가지 과일 향과 함께 5.2도의 알코올 도수에 청량감을 갖춘 제품이다.

스미노프아이스는 1999년 전세계에 ‘RTD’ 열풍을 일으킨 브랜드로, 한국 시장에 최근 불고 있는 탄산주 제품처럼 즉석에서 바로 마실 수 있도록 개발된 RTD 제품의 본격적인 시장을 연 브랜드이다.

RTD 는 Ready to Drink 의 약자로 별도의 혼합과정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총칭한다. 스미노프아이스라는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듯이, 상쾌하고 청량감을 주는 제품을 전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3000만달러 수출탑 수상에 빛나는 디아지오 코리아의 이천 공장에서 생산되며, 이미 일본 시장 수출에 성공, 그 맛과 품질이 검증된 제품이다. 가벼운 술자리나 모임, 파티 등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 탄산주로 젊은 층이나 가볍게 술을 즐기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기획됐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2030 젊은 세대 사이에서 낮은 도수로 부드럽게 즐기고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주류와 음용법이 인기를 끌고 있어 젊은 소비자층에 매력적인 신제품이 될 것”이라며 “전세계 플레이버 주류 시장에서 10년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미노프가 가진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 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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