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소비자만족부문 대상, 클로렐라 배양 기술로 시장 선도

입력 2016-03-25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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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클로렐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상은 옥내 배양방식, 무균 순수배양법 등 오랜 연구를 통한 노하우로 시장 선두에 서 있다. 199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클로렐라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꾸준히 유지해 왔으며 최근 3년간 약 20%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대상이 클로렐라에 힘을 쏟는 데는 창업주인 임대홍 회장의 영향이 컸다. 1990년대 초부터 당뇨 치료를 위해 클로렐라를 꾸준히 먹으면서 혈당수치가 내려가는 효과를 보았고, 이에 클로렐라 관련 연구ㆍ개발(R&D)을 지시하게 됐다.

기술팀이 일본에서 클로렐라 배양기술을 익혀 온 후 오랜 R&D 끝에 국내 최초로 클로렐라 배양법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특허를 따냈다. 이후 대상은 1996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 이때 생산된 제품들을 일본에 전량 수출하면서 일본 클로렐라 시장 점유율의 20%를 차지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클로렐라 플래티넘’이 있다.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대상의 배양 노하우를 담아 100% 클로렐라 성분만을 섭취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국산 클로렐라 원말 95%와 클로렐라 추출물 5%를 원료로 했다. 클로렐라 추출물은 클로렐라 원말에서 추출한 것으로 아미노산과 미네랄 등 유효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20가지 이상의 비타민, 미네랄, 엽록소, 단백질, 섬유소 등을 클로렐라 플래티넘 제품 하나로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피부 건강과 항산화는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신경을 썼다. 또한, 외부 물질의 오염을 방지하는 무균 순수 배양기술을 적용해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이나 세균 침투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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