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93% "홈쇼핑으로 화장품 구매 경험"

입력 2016-03-22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표=버즈니)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10명 중 9명은 홈쇼핑으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버즈니에 따르면 이 회사의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 이용자 93%는 홈쇼핑으로 한 번 이상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홈쇼핑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이유 중 39%의 응답자는 ‘상품 구성이 좋다’는 점을 꼽았다. 다음으론 ‘시중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32%)과 ‘무료체험 혹은 사은품'(11%) 등이 뒤를 이었다.

만족도가 높은 화장품으로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32%로 가장 높았고, '기초화장품'(31%), '마스크팩'(15%) 등도 거론됐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모바일 홈쇼핑의 주 이용자는 3040 여성으로 화장품은 방송 알람 설정을 많이 하는 대표적인 품목”이라며 “인기 화장품의 경우 홈쇼핑마다 가격이나 구성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방송 전 미리 비교하고 방송 알람을 설정해 구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이더리움 ETF 승인 가능성 매우 높다"…비트코인, 39일 만에 7만 달러 돌파[Bit코인]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207,000
    • +5.26%
    • 이더리움
    • 5,019,000
    • +17.32%
    • 비트코인 캐시
    • 717,000
    • +7.5%
    • 리플
    • 736
    • +3.52%
    • 솔라나
    • 248,300
    • +1.47%
    • 에이다
    • 684
    • +6.05%
    • 이오스
    • 1,180
    • +7.37%
    • 트론
    • 168
    • -0.59%
    • 스텔라루멘
    • 154
    • +4.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150
    • +6.13%
    • 체인링크
    • 23,150
    • -0.13%
    • 샌드박스
    • 634
    • +4.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