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인기그룹 클래지콰이와 공동마케팅

입력 2007-06-07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콘서트 및 뮤직비디오 활용..."젊고 개성적인 이미지 맞아"

볼보자동차가 인기가수와의 공동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근 3집 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에 들어간 인기그룹 '클래지콰이'의 앨범 및 콘서트, 뮤직비디오 등에 '볼보 Cool Compact C30'을 협찬하는 등 공동마케팅을 진행키로 했다.

클래지콰이는 지난 2004년 1집을 발표 후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OST 등을 내며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실력파 보컬이다.

지난 3월 Cool Compact C30 출시 파티에서 축하공연을 해 볼보자동차와 인연을 맺게 된 클래지콰이는 이번 3집 앨범 자켓 촬영시 볼보 C30 을 협찬 받은 것을 시작으로, 2편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서울모터쇼에 선보인 C30 튜닝카와 컨버터블 모델 C70을 타고 등장했다.

또한 오는 7월 14일 올림픽 공원의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콘서트에 C30을 메인 무대에 전시할 예정이다. 클래지콰이의 공연 포스터 및 각종 인쇄물 역시 볼보 C30이미지가 삽입돼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볼보 C30은 최근 포브스 선정 '2008년 가장 기대되는 럭셔리카 10종'에 오르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의 그룹 클래지콰이와 개성적이고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볼보 C30의 이미지가 잘 맞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볼보 C30'이 협찬된 클래지콰이의 뮤지비디오 장면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802,000
    • +0.99%
    • 이더리움
    • 4,383,000
    • +3.32%
    • 비트코인 캐시
    • 874,000
    • +9.46%
    • 리플
    • 2,775
    • +0.87%
    • 솔라나
    • 184,900
    • +0.71%
    • 에이다
    • 544
    • +0.55%
    • 트론
    • 416
    • +0.73%
    • 스텔라루멘
    • 320
    • +2.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00
    • +2.7%
    • 체인링크
    • 18,400
    • +0.93%
    • 샌드박스
    • 172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