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파산금융기관 채무자 민원상담 도우미' 제도 시행

입력 2007-06-04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예금보험공사는 대 고객서비스 강화 및 파산금융기관 업무지원을 위해 파산금융기관에 제기된 민원을 공사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파산금융기관 채무자 민원상담 도우미'제도를 13일부터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파산금융기관에서는 민원이 제기되면 이를 자체 검토하여 처리했지만 앞으로는 공사가 파산금융기관에 제기된 민원내용을 주기적으로 취합한 후 이를 재검토, 처리하게 된다.

또 민원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공사에서도 직접 민원상담을 실시하기로 했다. 상담일시는 매주 수요일 오후 1시~4시이며 전화(02-758-1000) 또는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예보는 이 제도 시행으로 파산금융기관 민원인들의 만족도 제고는 물론 관련 민원 및 소송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298,000
    • +0.34%
    • 이더리움
    • 4,957,000
    • +1.33%
    • 비트코인 캐시
    • 857,500
    • -0.12%
    • 리플
    • 3,048
    • -2.12%
    • 솔라나
    • 203,500
    • -0.49%
    • 에이다
    • 679
    • -2.16%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7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10
    • -1.44%
    • 체인링크
    • 21,120
    • -1.03%
    • 샌드박스
    • 215
    • -0.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