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섬앱’ 론칭…온라인 사업 속도낸다

입력 2016-02-14 11: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타임ㆍ마인ㆍ끌로에ㆍMM6 등 국내외 15개 브랜드 상품 선보여…18일 론칭

▲한섬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를 온라인에 이어 스마트폰으도 만날 수 있게 됐다.(사진제공=현대백화점)
▲한섬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를 온라인에 이어 스마트폰으도 만날 수 있게 됐다.(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한섬앱(HANDSOME App)’을 18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오픈한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이 모바일로 구현됨에 따라 한섬의 온라인 패션사업이 한층 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섬앱은 타임, 마인 등 국내 브랜드 8개와 끌로에, MM6 등 해외 브랜드 7개 등 총 15개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인다. 7개 국내 브랜드를 모아 놓은 ‘한섬 아울렛’관도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한섬 브랜드 매장에서는 구매 후 포인트를 적립 시 본인 인증 후 포인트 적립 여부를 확인해야 했지만 앱을 실행해 바코드를 제시하면 자동으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이 밖에 재고가 소진된 상품을 체크해 놓으면 입고 시 자동으로 알려주는 ‘재입고 알람신청’ 서비스, 가까운 브랜드 매장에서 수령ㆍ수선ㆍ반품ㆍ교환이 가능한 O2O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한섬은 상반기에 글로벌 모바일 사이트를 꾸리고 중국ㆍ일본ㆍ미국ㆍ베트남 등 40여개국 무료 배송서비스와 간편결제 시스템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미 온라인으로 구매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구김 방지 옷걸이 고정 포장’ 등 새로운 포장 기법을 개발, 차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 모바일앱이 온라인몰 ‘더한섬닷컴’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통합 마케팅과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섬은 올해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매출을 200억원 이상 달성하는 한편, 오는 2020년까지 1000억원 대로 늘려 온라인 패션사업을 한섬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박나래, 외부 유튜브 채널서 입장 발표
  • 엇갈린 경제지표에 불확실성 커져…뉴욕증시 혼조 마감
  • 집값도 버거운데 전·월세까지…서울 주거비 부담 가중[한파보다 매서운 서민주거①]
  • SK가 쏟아 올린 150조 국민성장펀드 ‘실탄의 길’ [특례와 특혜의 갈림길]
  • 상장폐지 문턱 낮추자…좀비기업 증시 퇴출 가속
  • 한국女축구의 산 역사, 지소연 선수...편견을 실력으로 넘었다[K 퍼스트 우먼⑬]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09:5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022,000
    • +1.38%
    • 이더리움
    • 4,386,000
    • -0.48%
    • 비트코인 캐시
    • 811,000
    • +1.44%
    • 리플
    • 2,855
    • +1.67%
    • 솔라나
    • 191,300
    • +1.16%
    • 에이다
    • 570
    • -0.87%
    • 트론
    • 416
    • +0%
    • 스텔라루멘
    • 326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690
    • +1.28%
    • 체인링크
    • 19,080
    • +0.05%
    • 샌드박스
    • 180
    • +2.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