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0일 진주 사옥에서 '2015년 LH 고객품질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2015년 LH 고객품질대상'는 LH 입주고객이 직접 아파트의 품질과 하자처리 수준을 평가하는 '입주자 역평가'결과를 반영해 품질 및 하자관리가 우수한 상위업체를 대상으로 종합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행사다. 올해에는 건설업체, 지급자재업체 등 6개 부문에 2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LH 고객품질대상' 건설업체 부문은 이수건설(제민호 대표), 현대엔지니어링, 한신공영, 한일건설 등 4개 업체에 돌아갔고, 현장소장 부문은 신승기 소장(한신공영) 등 5명이 선정됐다. 또 △주방가구업체 부문은 SF훼미리(서동현 대표) 등 2개업체 △주방가구업체 소장부문은 박순철 소장(하나데코) 등 2명 △플라스틱 창호업체 부문은 윈도스(서상석 대표) 등 2개 업체 △플라스틱창호업체 소장부문은 김주찬 소장(대신시스템) 등 2명이 수상했다. 하자관리매니저 부문은 정신자 씨 등 3명, 감독부문은 최태영 씨 등 2명에게 돌아갔다.
'LH 고객품질대상' 수상업체는 향후 LH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참여시 PQ(입찰심사) 가점을 받을 수 있는 격려장과 포상금을 받게 된다.
반면 입주자 역평가 결과에서 '품질미흡'을 받는 업체에 대해서는 경고장 발급 등 강력한 제재조치로 차기 입찰에 불이익을 줄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