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콜센터 사칭 전화 주의보

입력 2007-02-27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기업체 등에 한국은행 콜센터 또는 한국은행 지점 콜센터 등을 사칭하는 전화를 걸어 전자어음 등에 대한 현황조사를 핑계로 각종 기업정보를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국은행은 27일 한국은행 본부 또는 지역본부는 콜센터를 운용하고 있지 않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망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같은 전화를 받을 경우 궁금한 사항은 한국은행 민원실(02-759-4054)로 확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708,000
    • +0.57%
    • 이더리움
    • 4,461,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895,000
    • +4.99%
    • 리플
    • 2,816
    • -0.64%
    • 솔라나
    • 188,300
    • +0.16%
    • 에이다
    • 564
    • +2.17%
    • 트론
    • 415
    • -0.72%
    • 스텔라루멘
    • 328
    • +2.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080
    • +1.54%
    • 체인링크
    • 18,840
    • +0.86%
    • 샌드박스
    • 178
    • +1.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