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수명 증가로 노후생활의 기간 또한 길어지고 있는 추세다. 갈수록 신종질병 발생은 증가하고 노후에는 면역력 및 주의력 저하, 다쳐도 잘 낫지 않아 병원방문이 잦아질 수 있다. 따라서 의료비 부담은 연령이 높을수록 비용의 부담도 크다. 실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의료비 지출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후에 지출되는 양상을 보였다.
의료실비보험은 아프거나 다쳤을 때 지출한 병원비를 실손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여 의료비 지출에 대한 대비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하는 추세다. 그러나 의료실비보험은 젊을 때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나이가 들면 질병이나 사고에 노출될 위험이 높고, 과거 병력이 있을 수 있어 가입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고, 보험료도 비싸지게 된다.
대부분의 실비보험 상품은 통원치료비와 입원치료비의 보장이 공통적이지만, 개인의 연령과 성별, 병력, 직업, 담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가 필요하다. 아울러, 실손 보장의 경우 1년마다 갱신되고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하지만 암, 뇌졸중, 심근경색증 등의 중증질환 진단비, 수술비 등 선택특약에 다라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 이러한 실손보험 비교는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좋다.
최근 의료실비보험은 실손 보장은 물론 희귀병, 14대 16대 18대 21대 질병들의 수술비용을 보장해주기도 하고 암이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까지 보장해주는 상품들이 많다. 우리가 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대부분에서 의료실비보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탄탄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보장을 선택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되지 않고 비례보상 되기에 비교를 통해 가장 최적의 실비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자기부담금 비급여 항목이 9월부터 10%에서 20%로 인상되기에 가입을 고려중이라면 전문가에게 보험료의 인상에 따른 보험료 계산과 부담금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silbi-supermarket.com)는 국내 보험사별 상품의 실시간 보험료와 보험 나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견적해주는 곳으로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을 저렴하게 비교 가입할 수 있다. 무료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가격비교, 최근 변동되고 있는 주의사항들을 참고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동부화재, 흥국화재, 현대해상, MG손해보험 등의 인기상품의 의료실비보험순위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