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주간 판매량 1500대를 돌파한 'SUH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SUHD TV 주간 판매량이 지난달 말 대비 3배 증가한 1500대를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초 200만원대 ‘JS7200시리즈’ SHUD TV를 내놓으며 선택의 폭을 넓인 것이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JS7200(7시리즈, 50·55·60인치) 출시로 SUHD TV 라인업은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55·65·78·82·88인치) 포함, 모델수가 8개에서 11개로 늘어났다. 특히 JS7200은 합리적인 가격과 최고의 화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기존 SUHD TV 대비 가격을 최대 30% 이상 낮춰 200만원대 제품도 출시됐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구형 TV 슈퍼 보상판촉’을 통해 구형 TV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이 최신 제품으로 교체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더불어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SUHD TV 국내 판매 비중은 50%를 기록하며 SUHD TV 판매를 견인하고 있다. 올해 2월 출시한 JS9500, JS9000, JS8500시리즈 판매도 40%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 라인업이 JS7200 출시로 제품 라인업이 다양해지고 ‘구형 TV 슈퍼 보상판촉’ 보상판매가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