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MADE' 뮤비 2억뷰 돌파 눈 앞에..전곡 흥행하나?

입력 2015-07-02 15: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빅뱅이 5월부터 공개한 ‘MADE’ 뮤직비디오가 2억 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난 5월 공개한 ‘LOSER’와 ‘BAE BAE’ 뮤직비디오는 각각 3965만뷰와 2909만뷰를 돌파중이다. 6월 공개된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뮤직비디오는 각각 2679만뷰, 1415만뷰를 넘어섰다. 이어 지난 1일 음원과 함께 동시에 공개한 ‘맨정신’ 뮤직비디오는 392만 469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빅뱅 ‘메이드 시리즈’ 다섯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일 오후 1시 현재 1억 1300만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유튜브 조회수가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중화권에서의 뮤직비디오 인기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과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쿠에서 ‘LOSER’와 ‘BAE BAE’ 뮤직비디오는 각각 1737만뷰와 1137만뷰를 돌파했고,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뮤직비디오는 각각 1776만뷰, 994만뷰를 넘어섰다. 또 ‘맨정신’은 약 401만뷰를 돌파하며 도합 60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빅뱅의 ‘메이드시리즈’ 뮤직비디오 5편은 유튜브와 중화권 조회수에서 도합 1억 7300만뷰를 넘어서며 2억뷰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빅뱅 특유의 개성과 멤버들의 각양각색 매력이 담긴 다섯 편의 뮤직비디오는 빅뱅의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한편, 지난 1일 신곡 ‘if you’와 ‘맨정신’을 선보인 빅뱅은 공개 이틀째에도 멜론,벅스, 올레뮤직을 비롯한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등 9개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1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22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1:0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07,000
    • -1.41%
    • 이더리움
    • 4,216,000
    • -4.05%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0.18%
    • 리플
    • 2,775
    • -3.01%
    • 솔라나
    • 184,300
    • -4.01%
    • 에이다
    • 545
    • -4.72%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16
    • -3.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020
    • -5.66%
    • 체인링크
    • 18,170
    • -4.77%
    • 샌드박스
    • 170
    • -6.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