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UCC 시장 공략 시동

입력 2007-01-30 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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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징서비스 전문기업인 인포뱅크는 동영상 UCC(사용자제작콘텐츠) 커뮤니티업체인 다모임과 양방향 메시징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인포뱅크는 지난해 말 야후코리아와의 계약에 이어 포털사이트 및 동영상 커뮤니티 시장을 본격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인터넷 VOD 화면으로의 메시지 발신을 가능케 했던 인포뱅크는 이번 다모임과의 계약으로 본격적인 UCC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다모임은 현재 ‘엠엔케스트’와 ‘아우라’라는 UCC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인포뱅크는 1차적으로 ‘아우라’ 동영상 UCC사이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양방향 메시징서비스(MO) 일체를 공급하게 된다.

따라서 휴대폰을 이용해 단순 텍스트(SMS)뿐만 아니라 각종 멀티미디어 데이터(MMS)까지도 업로드 및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렇게 되면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화면을 통한 실시간 의견 교환은 물론 감상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인포뱅크 김성은 상무는 “인터넷을 통한 1인 미디어가 무제한 개수의 채널을 가진 개인 방송 미디어화 되고 있으며, 이런 현실에서 UCC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은 기업의 수익성 증가뿐만 아니라 인지도 상승과도 직결되는 문제”라며 “다모임의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 및 멀티미디어 플랫폼 기술력과 인포뱅크의 메시징서비스 관련 원천 기술력이 만나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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