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트리플 100억 불 첫 달성

입력 2007-01-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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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트리플 100억불을 달성했다.

LG전자는 30일 4개 사업본부 중 휴대폰의 MC사업본부, 디스플레이의 DD사업본부, 가전의 DA사업본부 등 3개 사업본부의 글로벌 매출이 각각 100억불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매출은 LG전자 한국 본사와 해외 80개 생산ㆍ판매법인을 모두 합산한 기준이다. 3개 사업본부 각각의 100억 불 달성은 2006년이 모두 처음이다.

LG전자는 또 2010년까지 3개 사업본부의 연간 매출을 200억불 이상으로 끌어올려 트리플 200억 불을 달성할 계획이다. 지난해 LG전자의 글로벌 매출은 386억불(37조원), 올해 목표는 445억불(40조원)이다.

휴대폰은 지난해 대비 20% 늘어난 7800만대, 평판TV는 1050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LCD TV와 PDP TV 판매 목표는 각각 800만대, 250만대를 판매 목표로 잡고 있다.

이를 위해 휴대폰 사업의 수익성 확보와 LCD TV 시장 점유율 확대 등 주력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초콜릿폰에 이어 샤인폰을 전 세계에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메가 히트 제품을 발굴하고, GSM 오픈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디스플레이는 풀 HD와 타임머신 라인업을 기반으로 북미ㆍ유럽 등 선진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특히 LCD TV는 37ㆍ42ㆍ47인치 중심의 표준 전략을 한 층 강화한다.

가전 분야는 시스템 에어컨, 드럼 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해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전개한다.

또 수요 예측과 공급망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 대응체제도 강화해 나간다.

한편 LG전자는 지속적인 가치 창출로 2010년 'Global Top 3'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Top 3는 매출뿐만 아니라 시장점유율, 수익성, 성장률, 주주가치를 포함한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올해 3대 중점 추진 과제로 고객 가치 창출, 주력사업 경쟁력 강화, 체계적인 미래사업 준비 등을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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