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온라인 자선 캠페인 기부 전년비 1.5배 증가

입력 2007-01-03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온라인 자선 모금 캠페인인 ‘따뜻한 대한민국 겨울 만들기’에서 모인 성금이 보름 여 만에 1억 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5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모금에 참여한 네티즌도 1.6배 증가했다.

특히 올해 다음캐시(사이버머니) 및 핸드폰 결제 등 ‘직접기부’ 방식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한 네티즌 및 모금액은 전년 대비 모두 2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의 경우 ‘직접기부’ 방식에 6만 여명이 참여한 2600여 만원이 모금됐으나 올해는 13만2472명이 참여해 1억100여 만원이 모금돼 참여인원과 기부금에서 모두 2배 이상 증가했다.

또 한메일, 블로그, 카페, 검색 등 다음의 주요 서비스 이용시 기부의사를 밝혀 다음이 대신 기부하는 ‘간접기부’ 방식은 올해 130만 명이 참여해 4000여 만원의 모금이 이뤄졌으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10% 가량 증가한 수치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 팀장은 “명의 도용, 게임 중독 등 사이버 문화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는 네티즌들의 마음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음은 사용자들과 함께 즐겁게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734,000
    • +0.43%
    • 이더리움
    • 4,424,000
    • +0.71%
    • 비트코인 캐시
    • 882,500
    • +5%
    • 리플
    • 2,798
    • -1.48%
    • 솔라나
    • 187,300
    • -0.9%
    • 에이다
    • 554
    • +0.36%
    • 트론
    • 415
    • -0.48%
    • 스텔라루멘
    • 326
    • +1.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530
    • +0.38%
    • 체인링크
    • 18,670
    • -0.21%
    • 샌드박스
    • 174
    • -1.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