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아파트, 올해 최고 히트상품

입력 2006-12-20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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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硏 '2006년 히트상품' 보고서

판교 아파트가 올해 최고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밖에 영화 '괴물'과 '왕의 남자', 저도수 소주, 이승엽 등이 올해 10대 히트상품에 선정됐다.

삼성경제연구소는 20일 '2006년 10대 히트상품' 보고서에서 5개 히트상품 후보를 고른 뒤 연구소 인터넷 회원 5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10대 히트상품은 ▲판교 아파트 ▲슬림 휴대폰 ▲저도수 소주 ▲영화 '왕의 남자'와 '괴물' ▲고구려 사극 ▲웰빙차 음료 ▲이승엽 ▲비보이 ▲스키니 패션 ▲평판 액정표시장치(LCD)ㆍ디지털 TV 등이다.

연구소는 보고서에서 “히트상품들은 삶의 업그레이드와 불안 탈출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있다”며 “특정 소비층이나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한 국지적 히트상품이 늘어났고 특성면에서 미국이나 일본의 히트상품에 가까워지는 경향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또 부에 대한 조급함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군중심리 등이 결합돼 판교 아파트가 인기를 얻었으며 심화되는 경제적ㆍ사회적 불안에 대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고구려 사극, 이승엽, 비보이, 영화 ‘왕의 남자’와 ‘괴물’ 등 민족적ㆍ국민적 자부심을 높이는 문화상품이 인기를 얻었다고 연구소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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