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출시 2년만에 2위 꿰차…생수 지각변동

입력 2014-12-30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의 먹는 샘물 브랜드 '백두산 백산수'가 마침내 2위 자리를 꿰찼다.

농심은 30일 백두산 백산수가 11월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5.4%)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 생수시장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백산수는 세계적인 수원지 백두산에서 길어 올린 천연 화산암반수로, 소비자들에게 건강수로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유일한 상승곡선을 그렸다.

올 초 5위로 시작한 농심 백산수는 국내 생수 브랜드 중 유일하게 9개월 연속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갔으며, 특히 지난 7월 처음 3위에 오른 이후 넉달 만에 2위 자리에 오르는 등 생수시장 신(新)강자의 면모를 유감없이 나타냈다.

반면 제주삼다수는 올 초보다 점유율이 소폭 하락했으며(46.3→44.9%), 백산수와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아이시스8.0과 강원평창수는 11월 3, 4위로 밀려났다.

백산수의 연간 성장률은 국내 생수시장 전체 성장률에 크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11월까지 백산수 매출은 약 2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0억원) 보다 33% 증가했다. 이 기간 전체 생수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9.8% 성장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백산수의 돌풍이 단연 돋보인다고 볼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의 인기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백두산의 물맛과 각종 미네랄 성분에 대한 소비자 입소문 덕분으로, 최근 소비자 조사에서도 백두산의 깨끗함과 청정함이 구매 키워드 1순위로 꼽혔다"며 "농심의 오랜 생수판매 노하우와 최고 수준의 유통·영업력, 백두산 물이라는 월등한 제품력 등으로 6000억원 국내 생수시장에서 또 한 번 1위 신화를 써 보이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이병학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5]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4]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471,000
    • +2.1%
    • 이더리움
    • 4,903,000
    • +5.35%
    • 비트코인 캐시
    • 860,500
    • -0.41%
    • 리플
    • 3,119
    • +0.52%
    • 솔라나
    • 207,400
    • +3.75%
    • 에이다
    • 700
    • +8.02%
    • 트론
    • 418
    • -0.95%
    • 스텔라루멘
    • 375
    • +3.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00
    • +0.8%
    • 체인링크
    • 21,310
    • +4%
    • 샌드박스
    • 216
    • +2.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