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 도시가스사 서비스 수준 공개...고객불만 처리 만족도 낮아

입력 2014-12-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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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에 이어 전국 33개 도시가스사의 서비스 수준의 평가결과를 22일 발표했다.

전년도 1차 평가 대비해서, 서비스 수준 우수기업수는 증가(1→7개)하고, 미흡기업수는 상대적으로 감소(10→4개),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이 향상(74.7→82.6점)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작년의 경우 우수기업이 서울도시가스 1개사에 불과했지만 이번 평가에서 경동․삼천리․해양 등 총 7개 도시가스사가 우수평가를 받았다.

반면 수도권․광역시 업체에 비해 지방중소도시 업체의 서비스 수준은 지난해에 이어 여전히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중소도시 업체는 상대적으로 높은 요금수준인 상황에서, 고객 만족 경영을 추가적인 비용으로 인식하고 있어 서비스 개선 노력이 다소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상․하위 업체간 서비스 수준 격차는 전년대비 오히려 더 확대되고 있다는 평가다.

부문별로는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 요금청구․납부 방식 등에 대한 만족도가 대체로 낮은 것으로 평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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