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고객만족센터, 증권업계최초 CQ Mark인증 획득

입력 2006-10-26 11: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키움증권은 26일 증권회사로는 최초로 CQ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Q Mark(Contact Center Qualified Mark)는 국내 유일의 콜센터 인증으로 콜센터의 경영전략과 운영 전반에 관한 심사를 통해 표준화를 유도하고 콜 생산성 및 품질의 향상을 심의하는 것으로 정보통신부 인증사업 인허가 법인인 한국텔레마케팅협회가 주관한다.

키움증권은 "고객만족센터가 경영방침과 목표관리가 철저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제도 운영, 다양하고 원활한 내부의사소통, 회사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VOC 관리체계로 신속한 피드백 및 사전 예방활동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문호 한국텔레마케팅협회 심사위원은 "지금까지 인증을 획득한 컨텍센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회사로 직원들의 높은 업무수행 능력과 목표의식 등이 눈에 띄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봉수 키움증권 대표이사는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키움증권의 경우 고객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뤄지기 위해 고객만족센터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직원 스스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일할 수 있는 회사가 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키움증권이 취득한 CQM(Contact Center Qualified Mark)은 국내유일의 콜센터에 대한 경영전략, 컨텍센터운영 등 콜센터 전반에 관해 서비스품질과 운영능력을 인증하는 제도로 지금까지 102개 콜센터가 인증을 획득(국민은행, 외환은행, 부산은행, 대한생명, 신한카드, KT, KTF, 조달청, 건강보험관리공단 등)한 바 있다.


대표이사
엄주성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8] [기재정정]일괄신고추가서류(파생결합사채-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2025.12.17] 투자설명서(일괄신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211,000
    • -0.01%
    • 이더리움
    • 4,260,000
    • +0.05%
    • 비트코인 캐시
    • 847,000
    • +2.92%
    • 리플
    • 2,792
    • -0.29%
    • 솔라나
    • 184,300
    • +0%
    • 에이다
    • 538
    • -2.89%
    • 트론
    • 418
    • +0.24%
    • 스텔라루멘
    • 314
    • -0.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70
    • -1.24%
    • 체인링크
    • 18,210
    • -1.25%
    • 샌드박스
    • 170
    • -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