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이 3.3㎡당 876만원(한국감정원 2014년 9월 기준)으로 나타나고 지난해 4월 분양한 민락대우푸르지오의 분양가격이 3.3㎡당 800만~850만원선임을 감안할 때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엿볼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단지앞 BRT 정류장이 위치해 있고 중심상업지구와 민락천이 가까운 위치임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면서 ”중소형 위주의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7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서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 1층~지상26층, 8개동 규모에 총 716가구가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60㎡ 310가구 △84㎡ 406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금강주택은 다양한 특화시설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4Bay 구조로 설계됐다. 4Bay는 방, 거실, 침실등 주 공간 4개를 전면에 배치한 설계로 실내가 항상 쾌적하고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나며 공간 효율성이 높다. 특히 가족수에 따라 다양하게 침실공간을 변형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가 설계됐다. 대형드레스룸, 침실붙박이장, 주방 수납장등 요소요소에 필요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최상층 가구에는 전용 다락방이 설계돼 실사용 면적이 크게 늘어난다.
단지내에는 의정부 최초의 초대형 실내체육관을 마련해 입주자들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다양한 실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실내체육관 안에는 약 60m의 조깅트랙과 실내농구장, 탁구장, 배드민턴장 등이 조성되고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갤러리월 등이 만들어진다. 아울러 단지 중심부에 대규모 중앙광장, 산책로, 단지내 텃밭도 마련된다.
또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방마다 디지털 온도 조절기를 설치해 난방비를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외출시에도 스마트폰으로 가스, 난방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을 제공한다. 주차장에는 통제센터가 설치돼, 외부 차량의 출입을 관리할 수 있다.
의정부 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단지앞에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출발하는 정류장이 위치해 지구내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BRT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민락2지구를 관통하는 3번국도 우회도로(2014년 개통)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개통도 예정돼 있다.
교육시설로는 민락초, 송양중, 송현고 등 형성되어 있고 지구 내 신규 초·중·고가 예정돼 있다. 또한 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추가로 조성 중이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지구 내에 이마트와 코스트코, 메가박스(예정)등이 조성돼 있고 단지의 남서쪽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되어 있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카페, 학원, 편의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민락2지구에는 총3만1245㎡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인 낙양물사랑 공원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가까이에 민락천이 흐르고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돼 산책과 운동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민락동 산 90-2번지(민락2지구 이마트 맞은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