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412.20
    ▼ 3.85 -0.16%
    코스닥 668.05
    ▼ 6.43 -0.96%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캐릭터 ‘제논’ 공개

[이투데이 김병주 기자]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제논(Xenon)’의 세부정보와 함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지스탕스’ 계열의 제논은 귀여운 외모를 가진 ‘안드로이드(인조인간)’ 형태의 캐릭터다. 실험으로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고 다시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그린 전용 퀘스트를 가지고 있다.

제논은 ‘도적’과 ‘해적’ 직업의 강점을 두루 갖춘 최초의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전투 시 자유자재로 길이가 늘어나는 ‘에너지소드’와 비행무기, 탱크 등을 소환하는 ‘에너지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투 시 상황에 따라 공격모드를 전환해 효율적으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멀티 모드 링커’ 시스템과, 일정시간이 지날 때마다 채워지는 ‘서플라이’ 에너지를 통해 강력한 능력치 상승효과(버프)를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 오한별 프로듀서는 “제논은 귀여운 이미지와 달리 복잡하고 슬픈 배경스토리를 가진 캐릭터”라며 “공개된 영상을 보고 스토리를 음미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더 큰 재미와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에서는 다음달 17일까지 사냥 시 획득 가능한 숫자를 모아 ‘2013’을 완성한 사용자 전원에게 ‘윈터리밋 코인’ 및 ‘윈터스노우 박스’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사냥을 통해 ‘태양’을 모은 사용자들에게는 보상으로 ‘해돋이 뱃지 상자’ 아이템을 선물한다.

다음달 3일 추가될 제논 캐릭터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