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온라인 와글와글]김현중, ‘폭행 소송’ 전 여친과 재결합+임신설, 기성룡-한혜진, 결혼 1년7개월 만에 임신, 전세대란, 서울 전세가율 90% 넘어, “올해 취업 시장 5년來 가장 힘들다”

[온라인 와글와글]김현중, ‘폭행 소송’ 전 여친과 재결합+임신설, 기성룡-한혜진, 결혼 1년7개월 만에 임신, 전세대란, 서울 전세가율 90% 넘어, “올해 취업 시장 5년來 가장 힘들다”

(사진=SBS)

22일 온라인상에서는 김현중, ‘폭행 소송’ 전 여친과 재결합+임신설, 기성룡-한혜진, 결혼 1년7개월 만에 임신, 전세대란… 서울 전세가율 90% 넘어, “올해 취업 시장 5년來 가장 힘들다”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제의 키워드를 간단히 정리한다.

○…김현중, ‘폭행 소송’ 전 여친과 재결합+임신설

김현중이 자신을 폭행혐의로 고소했던 최 모씨와 재결합, 오는 9월 아빠가 된다. 여성지 우먼센스는 3월호에 “김현중이 2살 연상인 전 여차친구와 재결합했고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생겼다. 임신한 상대는 김현중을 폭행치상 및 상해혐의로 고소했던 여자친구 최 씨”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최 씨는 임신 10주로 곧 4개월에 접어든다. 김현중이 군입대를 앞두고 있어 양가가 현재 결혼 및 아이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현중의 소속사 키이스트 측은 “보도를 통해 내용을 접했다. 여자친구와 재결합, 임신에 대해서 현재 사실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기성룡, 젖병 세리머니, 한혜진 결혼 1년7개월 만에 임신

한혜진이 결혼 1년 7개월 만에 임신했다. 한혜진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22일 “한혜진이 임신한 것은 사실이다. 정확한 임신 개월 수는 알지 못한다. 단지, 임신 초기라는 사실만 파악했다”고 말했다. 앞서 기성용은 이날 새벽(한국시간) 영국 웨일스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전반 29분 동점골을 넣은 후 엄지손가락을 입에 무는 ‘젖병 세리머니’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전세대란, 서울 전세가율 90% 넘어

아파트 전세난이 심화되고 있다. 수도권을 넘어 서울에서도 실계약 기준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90%를 넘는 아파트가 속출하는 등 전세값이 천정부지로 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의 전세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성북구 종암동 종암SK 아파트 전용면적 59㎡는 지난달 6일 최고가인 전세보증금 2억4000만원에 거래됐다. 지난. 전세가율은 96.4%로, 지난달 기준 성북구 평균 전세가율(73.4%)을 크게 웃돌았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전국 아파트 평균 전세가율은 1998년 이래 최고치인 70.2%를 기록했다. 평군 전세가율은 서울 66.1%, 경기도 69.5%이고, 실제 개별 아파트 전세가율은 80%를 넘어선 곳도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취업 시장 5년來 가장 힘들다”

올해 취업 시장은 5년 만에 가장 힘들 전망이다. 22일 한국은행과 하나대투증권에 따르면 올해 초 국내 BSI(기업경기실사지수) 인력사정 지수는 5년 만에 가장 높은 94를 기록했다. 지수가 높을수록 기업들의 고용 기회가 적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취업에 대한 가계의 기대 수준도 낮아지고 있다. 국내 취업기회전망 CSI(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해 10월 80선까지 낮아졌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oday.co.kr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