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 응시생 정보 담은 ‘토익 연례 보고서’ 공개

입력 2014-08-2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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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S는 전세계 토익 응시생들의 듣기 및 읽기 능력 평가에 대한 제2차 토익 연례 보고서를 지난 14일 공개했다.

제2차 토익 연례 보고서는 2013년 토익 응시자들이 작성한 배경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출간됐다. 이 보고서는 토익 응시자들의 평균 듣기 및 읽기 점수, 학력, 업무 경험, 영어 학습 및 활용 빈도, 토익 응시 경험 등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ETS는 기존 응시자들의 개인적 배경, 토익 점수 취득에 영향을 미친 요인들과 그에 따른 영어 숙련도 향상에 대해 분석한 본 내용을 참고할 수 있도록 일반에 공개했다.

토익 점수를 활용하는 각 기관들은 필요에 따른 토익 점수의 기준을 세우는 데에 본 자료를 참고할 수 있다. 다만 이 자료를 활용할 경우 개별 설문 문항에 따라 응답률에 차이가 있었던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ETS는 밝혔다.

ETS 토익 프로그램 총책임자 펑유(Feng Yu)씨는 “영어가 계속해서 세계화되고 있기 때문에 토익 점수를 활용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토익 응시자들에 관해 보다 깊이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전하며, “토익이 실시하는 설문조사의 내용은 매우 심층적이고 시험 과정 또한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배경과 지역의 응시자들을 공정하게 비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익 보고서는 △2013년 토익 응시자들에 대한 설명 △국적, 산업별 평균 토익 점수 통계 △듣기 및 읽기 점수간 상관관계 △응시자 통계와 같은 내용을 자세히 다룬다. ETS에 따르면 토익은 전세계 150여개 국가 1만 4000개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인터넷 사이트(www.ets.org/toeic/publications)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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