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MBC 제휴 '드라마 마케팅' 전개

입력 2006-08-18 11: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이숍(www.gseshop.co.kr)이 오는 21일 MBC 미니시리즈 ‘오버 더 레인보우’ 드라마 숍을 오픈하고, 드라마 주요 장면과 함께 등장 인물들이 착용한 패션, 액세서리, 촬영 소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드라마 마케팅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오버 더 레인보우는 MBC 문화방송 채널을 통해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방영되는 16부작 미니시리즈 형태의 드라마로 스타를 꿈꾸는 가수 지망생들의 욕망과 질주를 사실감 넘치는 연출로 담아내며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지현우, 환희, 서지혜, 김옥빈 등 새내기 스타들의 패션 감각과 트렌디한 패션 코디가 젊은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GS이숍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새내기 스타 4인의 패션 코디를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해설을 곁들여 소개하고, 매 주 방송이 거듭되며 증폭되는 드라마 시청자들의 관심을 트렌디한 쇼핑 키워드로 풀어낼 계획이다.

GS이숍의 ‘오버 더 레인보우’ 드라마 숍은 전면적인 드라마 쇼핑의 전형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엔터테인먼트와 쇼핑 업계에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과거에는 드라마가 히트를 친 이후 주연배우가 착용한 목걸이나, 넥타이 같은 단품 한 두 개를 쇼핑몰상에 구성하여 판매하거나, 스타의 이미지를 상품에 끼워 맞추는 식의 스타샵 들이 많았다.

그러나, GS이숍은 오버 더 레인보우 드라마 초기 기획 및 제작단계에서부터 판매를 염두한 상품 PPL(Product Placement)을 진행해 패션, 주얼리, 이미용, 헬스케어, 디지털 기기 등 다양한 상품군의 1백 여 아이템이 망라되어 있다.

GS이숍 김기호 전무는 "전문 스타일리스트와 작가, 포토그래퍼가 포함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스타와 상품에 스토리를 덧붙여 생명력을 불어 넣고 있다"며 "본격적인 드라마 쇼핑의 전형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200,000
    • -0.97%
    • 이더리움
    • 4,207,000
    • -0.33%
    • 비트코인 캐시
    • 839,000
    • +2.88%
    • 리플
    • 2,693
    • -3.16%
    • 솔라나
    • 177,500
    • -3.48%
    • 에이다
    • 523
    • -4.56%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08
    • -1.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30
    • -1.72%
    • 체인링크
    • 17,760
    • -2.68%
    • 샌드박스
    • 166
    • -3.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