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10일까지 강남점 유디갤러리 강남점에서 강구원<사진> 작가의 포도밭 연작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그 동안 추구해오던 ‘우연의 지배’라는 주제를 포도밭을 통해 표현한 작품이다.
강구원 작가는 “그림그리기는 의미를 만드는 것이고, 감상하는 것은 그 의미를 읽어내는 것”이라며 “우연의 지배란 우리가 예기치 않은 곳에서 우리를 지켜보고, 우리의 일을 역사하는 어떤 힘이 우연처럼 작용하여 어떤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라고 밝혔다.
강 작가는 또한 “2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 와이너리 여행을 통해 포도밭 연작을 더욱 심화시켰다”며 “현재 작업 중인 국립 수목원 근처의 포도밭과도 연계해 종교성을 포도나무의 선 속에서 표현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유디갤러리는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정기적인 전시로 자리매김한 유디치과의 문화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이다. 지난 2010년 5월부터 갤러리,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문화나눔사업을 진행 중인 유디치과는 아동·저소득소외계층·노인 등을 대상으로 이밝은세상, 희망치아건강사업, 실버스마일사업 등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전시가 열리는 유디갤러리는 신분당선, 3호선 양재역 2번 출구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38-21 코리아비즈니스센터 B1층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유디갤러리 관람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30분부터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요일 별로 다르다. 월·수·금요일은 오후 6시30분까지, 화·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2시30분까지이다. 일요일은 휴관. 관람료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