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보, 콜센터 음성 분석 시스템 도입

입력 2014-07-02 10: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악사손해보험은 신속한 고객 응대와 보험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국 7개 콜센터에 음성 분석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상담원의 상담 음성 파일을 심층 분석해 문자열로 변경한 뒤 문장 구조별 분석으로 상담에 가장 최적화한 답변과 대응을 제시해 준다고 악사측은 설명했다. 악사손보는 이 시스템의 도입이 영업 역량 제고와 콜센터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민원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불필요한 반복 전화가 줄어들었다”며 “비효율적인 상담은 최대 61%, 불필요한 안내 설명이 들어간 상담이 종류별로 최대 53%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955,000
    • +0.71%
    • 이더리움
    • 4,455,000
    • +1.92%
    • 비트코인 캐시
    • 895,500
    • +4.92%
    • 리플
    • 2,825
    • -0.39%
    • 솔라나
    • 188,400
    • +0.05%
    • 에이다
    • 564
    • +2.17%
    • 트론
    • 415
    • -0.72%
    • 스텔라루멘
    • 329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050
    • +1.42%
    • 체인링크
    • 18,850
    • +0.75%
    • 샌드박스
    • 178
    • +1.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