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시니어 고객 특화 상품 통했다

입력 2013-10-29 10: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 생애 아름다운 예적금 ’출시 30일 만에 1조 돌파

NH농협은행의 시니어고객 특화상품인‘내 생애 아름다운 정기 예·적금’이 출시 30여 영업일 만에 1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금까지 출시된 농협은행 수신상품중 역대 최단기간 실적이다.

29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출시된 이 상품은 28일 기준으로 8만좌·1조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내 생애 아름다운 예·적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이유는 자산규모가 상대적으로 양호한 시니어세대를 위한 특화상품으로 설계돼 시니어고객 우대금리와 조손 동시 가입시 우대금리, 시니어계층에 필요한 생애주기 서비스 등을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지금까지 가입고객을 분석한 결과 시니어계층인 45세 이상 고객이 전체 가입자 중 68.6%였고 특히 조손이 동시 가입 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손자 고객도 5000명이 가입했다”며 “자산관리 서비스, 재해사망보장, 장례할인 서비스 등의 실버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시니어고객에 대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은퇴설계 카운슬러를 517명에서 내년까지 3600명으로 늘리는 등 향후 시니어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신충식 농협은행장은 “ 내 생애 아름다운 예·적금 추진 열기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시니어고객 대상 상품 및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향후 시니어고객을 위한 특화은행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95,000
    • -1.15%
    • 이더리움
    • 4,542,000
    • -2.93%
    • 비트코인 캐시
    • 874,500
    • +1.39%
    • 리플
    • 3,035
    • -2.35%
    • 솔라나
    • 198,200
    • -1.93%
    • 에이다
    • 620
    • -2.97%
    • 트론
    • 435
    • +1.87%
    • 스텔라루멘
    • 360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80
    • -2.25%
    • 체인링크
    • 20,650
    • -1.34%
    • 샌드박스
    • 213
    • -1.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