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인터넷을 활용해 온· 오프라인 공간에서 경쟁력을 키워 갈 수 있도록 상설 조직인 ‘네이버-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상생 협력 기구’ (가칭)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 측은 “그 동안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제기해 온 의견들을 경청하면서 상생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해 왔다”면서“유통-서비스 등의 영역에서 새로운 온-오프라인 협력 모델을 모색하고 성공사례를 확산,공유함으로써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성장시키기 위해 기구를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단체 대표자와 유관 분야 전문가 및 네이버가 함께 참여할 이 기구에서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수렴하고, 기술적·서비스적 측면에서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함으로써 제반 비용을 절감하고 상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게 될 것이다.
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찾아내기 위한 연구·조사도 벌일 예정이다.
네이버는 조만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단체 대표들과 협의해 기구 설립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출범시킬 예정이며, 연내에 이 기구가 공식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를 서두를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