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민영진 사장 "품질·기술·신뢰 경영에 집중"

입력 2013-04-23 14: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품질실명제 기반으로 ‘고객가치 2.0’ 선언

KT&G 민영진 사장은 향후 최우선 경영원칙으로 ‘고객가치 2.0’을 선언하고, 이를 위해 ‘품질’, ‘기술’, ‘신뢰’ 3개 분야에 경영활동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고객가치 2.0’은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냉정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한 후 그 가치를 근원적으로 혁신해, 소비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와 지역사회까지 모든 고객이 느끼는 가치의 깊이를 감동에까지 이르게 하자는 ‘고객감동’ 경영전략을 말한다.

KT&G는 우선 업계 최고 수준에 이른 ‘품질’을 한층 더 혁신하기 위해 원료잎 종자 개발부터 완제품 유통 단계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관점에서 운영하는 ‘전사적 통합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업계 최초로 시행 중인 ‘품질실명제’를 더욱 체계화하여 소비자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독자적으로 축적해온 ‘기술’들을 융복합한 신개념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가치를 더욱 증대시키는 한편, 제조공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이산화탄소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극소화하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제품도 최대한 확대하여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회와의 ‘신뢰’를 공고히 하기 위해, 기존에 수행하던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내실화하기로 했다. 특히 협력업체에 대한 지원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기회 확대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제품 자체에 대한 경쟁력은 이미 글로벌 수준인 만큼 이를 뛰어넘는 고객가치 창출 전략으로 경쟁 패러다임을 바꾸려는 것”이라며 “KT&G는 ‘고객가치 2.0’ 전략을 통해 국내시장의 확실한 우위를 유지하는 한편, 사회와의 상생추구에도 더욱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대전역점’이 없어진다고?…빵 사던 환승객들 ‘절망’ [해시태그]
  • 하이브 “민희진, 두나무·네이버 고위직 접촉…언제든 해임 가능”
  • 다꾸? 이젠 백꾸·신꾸까지…유행 넘어선 '꾸밈의 미학' [솔드아웃]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송다은, 갑작스러운 BTS 지민 폭주 게시글…또 열애설 터졌다
  • '1분기 실적 희비' 손보사에 '득' 된 IFRS17 생보사엔 '독' 됐다
  • “탄핵 안 되니 개헌?”...군불만 때는 巨野
  • AI 챗봇과 연애한다...“가끔 인공지능이란 사실도 잊어”
  • 오늘의 상승종목

  • 05.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38,000
    • +2.37%
    • 이더리움
    • 4,274,000
    • +4.17%
    • 비트코인 캐시
    • 644,000
    • +3.95%
    • 리플
    • 724
    • +0.42%
    • 솔라나
    • 233,600
    • +5.32%
    • 에이다
    • 668
    • +4.7%
    • 이오스
    • 1,138
    • +1.7%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1
    • +2.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200
    • +3.92%
    • 체인링크
    • 22,360
    • +8.18%
    • 샌드박스
    • 620
    • +3.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