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천재 이태백" 실존인물 이제석 앞에선 폴크스바겐 '비틀'도 곤충?

입력 2013-02-05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뉴시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의 실제 모델인 이제석(31)씨가 만든 광고가 화제다.

이제석 씨는 흔한 사물이나 시설 등을 독자적으로 해석해 만든 광고로 미국에서 주목을 받았다.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대표작이 살충제 광고다. 그는 주차된 차 사이에 독일 폴크스바겐의 '비틀'을 뒤집어 놓아 마치 살충제에 벌레가 뒤집혀 죽은 듯한 모습을 연상케 했다. '비틀'을 벌레(BUG)에 비유한 발상이다.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유리세척제 광고도 독특하다. 이제석씨는 버스 정류장 유리벽을 활용한 유리세척제 광고로 눈길을 끌었다.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당신에게 딱 맞는 가구'라는 카피로 이제석씨가 디자인한 광고. 건물 벽면을 이용해 테트리스 게임을 재연한 것이 인상적이다.

이제석 씨는 그가 가진 재능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재능기부를 활용해 반전 캠페인 등 공익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뿌린대로 거두리라"는 작품명의 이 광고는 미국의 평화 반전 단체를 후원하기 위해 이제석씨 등 젊은 광고인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공익광고다. 총을 겨누는 군인의 사진을 전봇대에 말아 붙였다. 군인이 겨눈 총구가 다시 군인의 뒤를 겨누는 모양이 기발하다는 평가다.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사진=이제석광고연구소(이제석광고연구소)

이제석광고연구소 대표이자 세계적인 광고전문가인 이제석 씨는 계명대 시각디자인과를 수석 졸업했다. 국내 광고대행사에서 불러주는 곳이 없자 간판가게에서 일하다 미국으로 떠나 대성공을 거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905,000
    • +3.48%
    • 이더리움
    • 4,418,000
    • +1.84%
    • 비트코인 캐시
    • 658,000
    • +3.62%
    • 리플
    • 758
    • +2.29%
    • 솔라나
    • 206,700
    • +3.35%
    • 에이다
    • 661
    • +0.76%
    • 이오스
    • 1,161
    • -1.19%
    • 트론
    • 173
    • -0.57%
    • 스텔라루멘
    • 158
    • +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400
    • +5.72%
    • 체인링크
    • 20,140
    • +2.55%
    • 샌드박스
    • 641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