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SNS 1KM, 회원수 200만명 돌파

입력 2012-11-22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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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 개발사 일키로는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일키로(1㎞)’ 회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일키로는 지난 2002년 웹에이전시 업체 이모션을 코스닥에 등록시키며 ‘최연소 코스닥 CEO’로 유명세를 떨쳤던 정주형 대표가 새로 만든 회사다. 사내벤처 형태로 만들었다가 서비스 인기에 힘입어 사업부를 분사했다.

일키로는 위치기반 SNS로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을 오프라인에서 모이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취미나 성향이 비슷한 회원끼리 ‘팸(Fam)’이라는 소규모 모임을 만들어 봉사활동을 하거나 결혼하는 회원도 생겨났다. 이밖에 재즈댄스 아카데미, 영어콘서트 개최 등 재능 기부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사용자 중 1만2000명가량 불량 회원을 제재해 일반 사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입소문을 타 별다른 홍보·마케팅없이 성공을 이끌어냈다.

정 대표는 “앞으로 위치기반 광고와 사용자가 다양한 주제별로 소통 할 수 있는 ‘관심채널’ 서비스를 추가해 수익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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