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아웃도어‘하그로프스’강남 상륙

입력 2012-08-24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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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그로프스코리아의 신논현역 매장이 31일 오픈을 앞두고 공사에 한창이다.

100년 전통의 스웨덴 프리미엄 아웃도어‘하그로프스’가 강남 한복판에 상륙한다. 유럽 3대 아웃도어 브랜드인‘하그로프스’의 국내 첫 직매장 진출로 노스페이스 중심의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하그로프스코리아는 논현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있는 아웃도어 거리에 오는 31일 1호점을 오픈한다. 하그로프스코리아는 이와함께 신세계백화점과도 본점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하그로프스코리아는 메인 타깃 고객층을 30~40대로 설정하고 올해까지 매출 100억원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하그로프스’는 알파인 등반은 물론 트래블, 하이킹, 트레킹, 스노우스포츠, 오프로드 등 아웃도어 활동의 전 영역에 걸쳐 강력한 기능성 제품을 취급한다. 특히 제품의 40% 이상에 고어텍스를 적용한다.‘하그로프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가장 고어텍스를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로도 유명하다.

‘하그로프스’는 100% 직수입되는 브랜드이지만 한국인의 체형에 대한 고려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등산바지의 경우 하반신이 유럽 체형보다 짧은 아시아 체형을 고려해 길이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하그로프스 측은 소비자들의 아시안 피트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1년 후에는 현재 10% 정도인 아시안 피트 제품을 4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고어코리아 출신인 정광호 한국 하그로프스 대표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아직까지‘하그로프스’이상의 테크니컬한 브랜드는 없다고 본다. 춘추전국시대인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자리 잡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제품의 퀄리티만큼은 절대로 양보하지 않겠다”며 “내년 시즌에는 컬러뿐만 아니라 패턴과 기능성에 있어서도 글로벌 리딩 브랜드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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