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려(呂), 브랜드파워지수(BPI) 헤어 부문 1위

입력 2012-07-24 09: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는 24일 글로벌 마켓 리서치 회사인 TNS가 주관하는 2012년 상반기 브랜드파워지수(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헤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파워지수(BPI)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한 다음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이번 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 헤어 케어 제품을 구입한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지역의 25~54세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려는 인지도와 선호도, 신뢰도를 나타내는 인식 성과 항목과 구매율과 만족도를 나타내는 구매 성과 항목, 사용량 점유율과 사용액 점유율을 나타내는 시장 경쟁력 성과 항목을 종합 평가한 결과 63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려의 브랜드파워지수(BPI) 1위 선정은 아모레퍼시픽의 40년 한방 연구에 기반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호도와 신뢰도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시장 경쟁력 성과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이는 한방 샴푸 시장 12분기 연속 1위, 국내 전체 샴푸 시장 누적점유율 1위 달성(2012년 1월~4월 누적기준, 닐슨 집계) 등을 통해 미리 확인한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 탈모방지제 최초로 한방 주성분(황금, 감초)을 함유해 리뉴얼 출시한 ‘자양윤모 샴푸’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점도 주효했다.

윤세노 브랜드 매니저 팀장은 “앞으로도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대표 헤어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서경배, 김승환
이사구성
이사 10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안내)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27,000
    • -0.21%
    • 이더리움
    • 4,365,000
    • -0.8%
    • 비트코인 캐시
    • 818,500
    • +2.12%
    • 리플
    • 2,849
    • -0.04%
    • 솔라나
    • 189,800
    • -0.68%
    • 에이다
    • 566
    • -1.91%
    • 트론
    • 417
    • +0.24%
    • 스텔라루멘
    • 325
    • -1.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60
    • -0.76%
    • 체인링크
    • 18,910
    • -1.36%
    • 샌드박스
    • 177
    • -2.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