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도시락·즉석죽 시장 진출

입력 2012-01-26 1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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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다각화 차원 불고기 레스토랑 가맹 사업도 검토하고 있어

본죽으로 유명한 본아이에프가 도시락과 즉석죽으로 사업을 확대한다.

본죽은 도시락 사업인‘본도시락’이 다음달부터 가맹점 계약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가맹점은 2009년부터 시범 운영해 온 서울 종로, 고려대, 시립대 등 3개의 본사 직영점과 함께 운영된다.

즉석죽은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게 되며 이르면 내달 말께 시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조달된다. 본아이에프는 메뉴 선정과 테스트를 마치는 등 본격적인 생산을 앞둔 것으로 전해졌다.

또 본아이에프는 서울시 종로구에‘본불고기’라는 불고기 레스토랑도 운영 중이다. 아직 브랜드 테스트 과정이지만 향후 반응에 따라 가맹 사업도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진영 팀장은 “도시락 시장에서 프리미엄 도시락을 전면에 내세울 것”이라며 “패스트푸드점의 아침메뉴, 편의점의 김밥·도시락 등을 구매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즉석죽 시장도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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