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2011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은행부문 1위 기업’ 선정

입력 2011-12-20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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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2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과 한국생산성본부 최동규 회장 등 수상기업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고객만족지수(ACSI)를 개발한 미시간대학교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만족지수로서 다른 기관의 조사에 비해 완성도와 신뢰도가 높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로써 올 한해 실시된 대외기관 고객만족도 조사(한국생산성본부 NCSI,한국표준협회 KS-SQI,한국능률협회컨설팅 KSQI, 일본능률협회컨설팅 GCSI,) 에서 1위 수상을 하게 되었으며, 특히,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한국서비스대상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등 고객만족 대표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이날 서진원 은행장은 “고객 여러분들께서 주시는 상이기에 무엇보다 특별하며, 보내주신 신뢰와 사랑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믿음직한 동행(同行) 파트너로서, 더욱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정성껏 섬기고 차별화된 상품.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을 향한 진실된 마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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