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대표 “상해 법인 설립…글로벌 TOP5 도약”

입력 2011-11-07 07: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중국 상해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중국의 성공적 진출을 바탕으로 2013년에는 글로벌 TOP 5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는 지난 3일 중국 상해에서 법인 설립 기념식을 개최하고, 중국 남부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옌사, 사이터 백화점 등을 비롯해 북경 및 상하이, 텐진 등의 대도시에 직영매장 30개와 대리점 등 총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블랙야크는 1998년 베이징 1호점 오픈 한 이후 13년 만에 중국 등산 전문가들이 꼽은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꼽히는 등 명실상부 중국 시장에서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상해법인 신설을 시작으로 중국의 남부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중국 아웃도어 시장은 급성장 하고 있으나 아직 상해를 비롯한 내륙지역에는 시장이 형성되는 단계여서 내륙 지역 특색에 맞는 상품군을 구성 해 경쟁력을 키울 예정이다.

블랙야크는 중국 전 지역을 모두 공략해 2015년 중국 내 매출 2000억원, 대리점은 800개까지 늘릴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중국을 거점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몽골, 러시아로 확대해 ‘블랙야크 실크로드’를 개척할 계획이다.

강태선 대표는 “중국의 성공적 진출을 바탕으로 몽골, 러시아 등에 대한 기본적인 준비가 마무리 되어 본격적인 진출을 눈 앞에 두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 활력을 넣어 2013년에는 글로벌 TOP 5 브랜드로 도약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환율 1480원 뚫고 숨고르기… 외환스와프 카드 가동
  • 서울 주택 공시가 4.5%↑…강남·마용성 세 부담 늘듯
  • '쌍란' 달걀의 진짜 정체 [에그리씽]
  • 키,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 결국⋯"집에서 진료받은 적 있어, 깊이 반성"
  • 구조된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누구?
  • 최강록 "거봐, 조리길 잘했지"…'흑백요리사2' 유행어 벌써 시작?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406,000
    • -0.88%
    • 이더리움
    • 4,273,000
    • -2.67%
    • 비트코인 캐시
    • 824,000
    • +1.17%
    • 리플
    • 2,812
    • -2.23%
    • 솔라나
    • 184,000
    • -3.61%
    • 에이다
    • 556
    • -3.81%
    • 트론
    • 417
    • +0%
    • 스텔라루멘
    • 315
    • -4.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580
    • -3.13%
    • 체인링크
    • 18,470
    • -4.35%
    • 샌드박스
    • 175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