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프라이데이스·롯데리아,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11-09-28 07: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T.G.I.프라이데이스와 롯데리아가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T.G.I.프라이데이스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한 2011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T.G.I.프라이데이스는‘언제나 즐거운 금요일의 장소’를 슬로건으로 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와 변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는 시각이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자체적인 고객만족도모니터링 프로그램인 GEM(Guest Experience Monitoriong)을 운영해 고객들의 만족 포인트 및 개선점 등을 주 별로 파악, 실제적인 마케팅 활용에 반영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해 고객 성별, 특성 등의 특이사항을 토대로 고객 맞춤 서비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2011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조사’에서 패스트푸드부문 1위로 선정됐다.

롯데리아는 창사 이래‘한국형 버거’메뉴 개발을 모토로 창의적인 히트 메뉴들을 선보이며 패스트푸드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 것이 1위로 선정되는데 주효한 요인이라는 분석이다.

롯데리아는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한 디저트 메뉴 개발, 카페형 매장 리뉴얼, 합리적인 가격에 실속있는 메뉴로 구성된 팩(Pack) 메뉴 판매 등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최근에는 전국 콜센터 구축과 함께 무료 홈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앞서나가는 고객감동 실천으로 더욱 사랑받는 롯데리아가 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08,000
    • +0.36%
    • 이더리움
    • 4,564,000
    • +0.68%
    • 비트코인 캐시
    • 879,000
    • +3.72%
    • 리플
    • 3,039
    • -0.36%
    • 솔라나
    • 198,800
    • +0.2%
    • 에이다
    • 625
    • +0.81%
    • 트론
    • 430
    • +0.7%
    • 스텔라루멘
    • 361
    • -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0.42%
    • 체인링크
    • 20,980
    • +3.66%
    • 샌드박스
    • 216
    • +2.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