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박 2일 가족게임캠프 마련

입력 2011-09-26 10: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프라인 RPG 체험, 가족게임 기획단 등 온 가족 교류

▲가족게임캠프에 참가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오프라인 역할수행게임을 수행하기 전 전략을 짜고 있는 모습.
CJ E&M 넷마블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함께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일환으로 '온 가족 게임캠프'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캠프는 올해 진행되는 게임문화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 의 마지막 과정으로 가족 소통의 도구로써 게임의 사회적 역할을 활성화하고 게임을 이용하는 자녀와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계획된 가족 프로그램이다.

지난 24일 가평에서 1박2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자녀 24명, 부모 32명 등 총 16가족이 참석해 서로의 관심사에 대한 열린 마음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날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장르인 역할수행게임(RPG)을 오프라인으로 재현해 게임 속 문화와 이용동기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가족이 다 함께 온라인 게임을 실행해보며 배워보는 체험교실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기획하는 '가족게임기획단'을 운영해 직접 기획한 게임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학부모 대상으로 에고그램(자아테스트) 강의를 통해 현재 부모와 아이의 교류상태를 점검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교류분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양태윤 학생은 "늘 눈치를 보면서 게임을 하곤 했는데 이렇게 부모님과 같이 하니까 마음도 편하고 더 즐거웠다"며 "캠프에 와서 가족이 다 함께 게임도 하고 많은 이야기를 해서 그런지 더 가까워진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학부모 게임문화교실 및 청소년 게임미디어캠프, 게임여가문화 체험관 구축사업 등을 운영하며 학부모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옷 어디서 사세요?…사용 만족도 높은 '패션 앱'은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 니퍼트도 눈치 보는 김성근 감독?…"그가 화가 났다고 생각합니까?"
  • "파도 파도 끝이 없다"…임영웅→아이유, 끝없는 '미담 제조기' 스타들 [이슈크래커]
  • 단독 김홍국의 아픈 손가락 하림산업, 6월 ‘논현동 하림타워’ 소집령 발동
  • 마운트곡스發 비트코인 14억 개 이동…매도 압력에 비트코인 ‘후퇴’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전세사기 특별법 공방은 예고편?…22대 국회 ‘부동산 입법’ 전망도 안갯속
  • 반도체 위기인데 사상 첫 노조 파업…삼성전자, 경영 악화 심화하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581,000
    • -0.9%
    • 이더리움
    • 5,238,000
    • -1.78%
    • 비트코인 캐시
    • 647,000
    • -0.08%
    • 리플
    • 734
    • +0.14%
    • 솔라나
    • 234,000
    • -0.04%
    • 에이다
    • 634
    • +0.32%
    • 이오스
    • 1,126
    • +0.81%
    • 트론
    • 155
    • +0.65%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400
    • +0.12%
    • 체인링크
    • 26,250
    • +5.29%
    • 샌드박스
    • 624
    • +1.13%
* 24시간 변동률 기준